지이코노미 양하영 기자 | 시니어 건강 전문 브랜드 아미노트리의 대표 제품인 ‘실크채움’은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실크펩타이드가 주원료이다. 시니어의 건강증진과 활동성 강화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과 면역 기능을 갖췄다. 당과 지방, 탄수화물이 없는 3무 제품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제품이다. 식약처로부터 단백질 최초로 면역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아미노트리는 지난 9월 5~6일 강원 양양군에서 (사)대한노인회 주최로 열린 ‘제2회 대통령기 전국 노인파크골프 대회’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했다. 실크채움을 지원하며 참가 선수들의 면역력과 단백질을 챙겨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아미노트리의 실크채움은 올해 7월 서울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열린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2024’의 신제품 시연회에서 대상을 받았다. 대한노인회가 주최한 이 행사에서 실크채움은 건강증진 기능성과 함께 먹기 편하고 목 넘김이 좋은 맛 등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휴대하기 간편한 액상 스틱에 미려한 패키지도 장점이다.
아미노트리는 액티브 시니어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시놀’과 협업도 진행하고 있다. 시놀은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3만 명을 돌파한 시니어 전문 플랫폼으로 모임 커뮤니티 앱 ‘시놀’과 만남을 위한 앱 ’시럽’ 등 두 개의 플랫폼을 운영한다. 두 회사는 협업을 통해 실크채움의 주요 소비자층인 액티브 시니어들의 다양한 만남과 커뮤니티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면역 기능을 갖춘 고단백 함유 식품인 실크채움은 아미노트리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전국 약국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협업 플랫폼인 시놀 앱에서는 회원들만의 혜택이 적용된 가격으로도 만날 수 있다.